본 과정의 핵심은 내면의 예술가를 깨워 독창적인 창작 능력을 키우고, 현대적 필요에 맞추어 대중이 매력을 느끼는 스타일리쉬한 창작으로 이끄는 크리에이티브리소스, 디자인리소스, 화예커머셜스타일링, 화예커머셜크리에이션의 4개의 핵심과목에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리소스는 기초과목으로서, 창작자의 내면의 창작적 자원을 발굴하고. 사례연구를 통해 다양한 구현 가능성을 탐구하며 나아가 문화창작물의 이해와 영감을 통해 현대 사회에서 대중과 공유할 수 있는 창작의 실마리를 발굴하는 등 내면의 아티스트를 깨우는 데 전력하는 과목입니다.
디자인리소스는 중급과목으로 화예 창작에 활용되는 다양한 재료의 가능성과 모티브 및 분위기 연출 방법을 탐구하며 시각, 제품, 공간, 패션 디자인의 여러 기법과 감각을 화예 창작에 접목하는 다양한 실험을 통해, 창조적인 동시에 대중적 어필이 가능한 실험적 창작 결과물을 도출하는 과목입니다.
화예커머셜스타일링은 중상급과목으로 잉글리쉬스타일, 스칸디나비안스타일, 현대 팝스타일과 같이 역사, 사회, 문화적으로 형성된 기존 화예스타일의 다양한 사례 연구를 통해 기성의 조형 어휘를 탐구하고 이에 실험적 예술/디자인 어휘를 적용하여 재창조함으로써 새로운 동시에 대중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매력적인 상품 개발을 시도하는 과목입니다.
화예커머셜크리에이션은 상급과목으로 기초 및 하위과정을 통해 익힌 작가적 기량과 감각을 바탕으로 방대한 리서치와 독창적 실험을 통해 오늘날 현대 사회에서 독보적 가치를 창출하는 화예창작품 혹은 디자인 상품을 개발하고 그를 활용한 비즈니스 개발 가능성을 연구하는 과목입니다.